아마도 인터넷 개인방송을 보신분들은 방송 진행자가 마이크로 말하는 목소리와 방송을 진행하는 PC에서 나오는 노래? 게임소리? 같은걸 들어보신적 있을겁니다.


후자의 경우가 스피커로 출력되야할 부분을 다시 입력으로 넣는 방법입니다.


아마 가장 대중적인 방법은 "STEREO MIX"를 이용한 방법으로 윈도우 우측 하단에 스피커를 우클릭해서... 녹음장치 들어가서 블라블라...

뭐 이런방법일거에요. (이건 인터넷에 스테레오믹스 치면 나와요)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이자 이 포스팅에서 다룰건

Virtual Audio Cable.

이 방법은 STEREO MIX가 없을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STEREO MIX가 없는경우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드라이버가 구식이거나 없는경우와 현재 제가 사용하는 labtop처럼 H/W에서 지원하지 않는경우입니다..뭐 다른경우도 있을수있고요... (현재 글쓴이는 Thonkpad X1 carbon 3gen모델을 사용중입니다.)

제 labtop 모델은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다시 깔고 업그레이드하고 지지고 볶아도 STEREO MIX가 안나옵니다. H/W에서 지원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Virtual Audio Cable을 사용합니다.

http://software.muzychenko.net/eng/vac.htm

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로 내려가시면 Download있습니다.

다운로드 받고 안에 setup파일 본인 pc 비트수에 맞춰서 다운받으시고

우측 하단에 "스피커/헤드폰"을 우클릭하고 녹음장치 들어가보시면 아래 사진같이 나올겁니다.

저기 line1을 사용함으로 두고, 상단 탭에서 재생으로 이동해서 같은 line1을 사용함으로 하면 PC에 출력이 입력으로 들어오게됩니다.


물론 사용 안할때는 아래 사진처럼 사용안함으로 해주시고요.


이걸 이용하면 아래 링크 글에 적어놓은 Google WEB speech API를 PC 사운드 출력으로 테스트할수 있습니다.

http://http2.tistory.com/16


여기서 2번째 Web speech API사이트가서 마이크 클릭하고 YOUTUBE나 인강같은거 실행시키면 해당 동영상 사운드를 입력받아 Text로 출력해줍니다.

-끝-

+ Recent posts